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엘리시움 뜻과 결말 해석 줄거리

by 바까스디 2023. 8. 20.

영화 엘리시움, 출처 다음 영화

엘리시움 줄거리 

영화 "엘리시움"은 2013년에 개봉한 블록버스터 과학적인 판타지 영화로, 미래의 지구와 고급 우주 정착지인 엘리시움 사이의 사회적 불평등을 다룹니다. 

 

2154년, 지구는 오염과 과잉 인구로 인해 환경적으로 매우 허물어진 상태입니다. 지구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빈곤과 질병에 시달리며, 정부의 통제 아래에서 고립된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급 우주 정착지인 엘리시움은 부유한 사람들의 천국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거기에는 고급 의료 기술을 포함한 모든 편의 시설이 존재합니다.

 

주인공 맥스 (맷 데이먼 분)는 지구에서 힘들게 살아가며 일하는 노동자로, 사업가 칼린 (제이디 케이트 블랜슨 분)의 공장에서 로봇 기술을 사용하여 무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고로 인해 맥스는 치명적인 방사능에 노출되게 되고, 자신의 삶을 지키기 위해 엘리시움으로 가는 길을 찾게 됩니다.

 

맥스는 엘리시움의 의료 시설을 활용해 자신을 치료하려 하지만, 그에게는 엘리시움으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지하 저항군과 협력하며 엘리시움에 도달하고, 지구의 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시작합니다.

 

영화 "엘리시움"은 미래의 사회적 불평등과 경제적 차이를 통해 현대 사회의 문제를 반영하고, 이를 통해 공평성과 인간적인 삶의 중요성에 대한 고민을 제기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엘리시움(Elysium) 뜻

사전적 의미: "Elysium"은 그리스 신화에서 오랜 영생과 행복을 주는 신들의 세계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엘리시움은 사람들이 영원한 행복과 평화 속에서 살게 되는 곳으로 묘사됩니다. 이는 불멸과 안락함을 상징하며, 이 세계에는 죽음이 없으며 모든 것이 완벽한 상태로 유지된다고 믿어집니다.

 

영화적 의미: 영화 "엘리시움"에서의 "엘리시움"은 사회적 불평등과 경제적 차이를 다루는 미래 과학판타지 영화의 제목입니다. 이 영화에서 "엘리시움"은 지구의 빈곤한 하위 계층과 대조되는 고급 우주 정착지를 가리킵니다. 엘리시움은 부유한 상류층이 거주하는 곳으로, 거기에는 첨단 의료 시설과 편의 시설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엘리시움"은 고립된 미래 사회의 풍경에서 불평등과 인간적 가치의 대립을 상징하는 중요한 요소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엘리시움"은 그리스 신화의 영생과 행복을 떠올리게 하는 사전적인 의미와, 영화 "엘리시움"에서는 사회적 불평등과 인간적 가치에 대한 의미를 함께 지니고 있는 용어입니다.

엘리시움 결말

영화 "엘리시움"의 결말은 사회적인 메시지와 주제를 강조하며, 주인공의 노력과 희생을 통해 사회의 변화와 인간적인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인공 맥스 (맷 데이먼 분)는 지구의 하위 계층에서 살아가며 불평등과 빈곤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방사능이 노출되어 죽음이 가까워짐에 따라, 그는 엘리시움으로 가서 삶을 이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엘리시움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맥스는 엘리시움 경찰인 델라코트 (주디 포스터 분)와의 접촉과 전투, 그리고 엘리시움의 보안 시스템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결국 맥스와 동료들은 엘리시움 내부로 침투하고 시간을 지구의 사람들에게 분배하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은 사회적인 불평등과 부의 불균형을 다루는 주요 테마와 관련이 있습니다. 맥스와 그의 동료들은 지구의 하위 계층에 시간을 분배하며, 그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희망을 제공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엘리시움의 부유한 상류층과 지구의 하위 계층 간의 대립을 나타내며, 사회적인 변화를 통해 인간적인 가치를 복원하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엘리시움"의 결말은 사회적 불평등과 인간의 욕망, 그리고 희생과 노력을 통해 가능한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래 사회의 문제와 현대 사회의 부정적인 측면을 다루는 동시에, 이를 통해 인간적인 가치와 공평성을 강조하려는 영화의 목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